728x90
핵심 Keyword
1. UML (사물, 관계, 다이어그램)
2. 사물 (클래스, 인터페이스)
3.
UML
UML 은 시스템 분석, 설계, 구현 등 시스템 개발 과정에서 시스템 개발자와 고객 또는 개발자 상호 간의 의사소통이 원활하게 이루어지도록 표준화한 대표적인 객체지향 모델링 언어로, 사물, 관계, 다이어그램 으로 이루어져 있습니다.
관계 는 사물과 사물 사이의 연관성을 표현하는 것으로, 연관, 집합, 포함, 일반화 등 다양한 형태의 관계가 존재한다.
클래스 는 UML에 표현되는 사물의 하나로, 객체가 갖는 속성과 동작을 표현한다. 일반적으로 직사각형으로 표현하며, 직사각형 안에 이름, 속성, 동작을 표기한다.
인터페이스 는 클래스와 같은 UML 에 표현되는 사물의 하나로, 클래스나 컴포넌트의 동작을 모아놓은 것이며, 외부적으로 가화되는 행동을 표현한다. 단독으로 사용되는 경우는 없으며, 인터페이스 구현을 위한 클래스 또는 컴포넌트와 함께 사용된다.
'[자격증] > 정보처리기사 실기' 카테고리의 다른 글
1450901 관계대수, 관계해석 (0) | 2023.09.19 |
---|---|
1451018 E-R 다이어그램 (0) | 2023.09.18 |
1451016 스케줄링 (0) | 2023.09.18 |
1451015 네트워크 신기술 (0) | 2023.09.18 |
1451014 하드웨어 신기술 & 네트워크 보안 용어 (0) | 2023.09.18 |