HTTP 메서드의 목적에 따라 mapping 어노테이션을 구분하여 사용하는데요. 목적에 맞게 작성을 해야 외부 사용자의 사용 편의성을 확보해줄 수 있습니다. URL은 메서드 + 주소 + 파라미터가 조합된 형태인데요. 즉, 똑같은 주소를 상요하더라도 메서드가 다르다면 다른 URL이 됩니다. 그래서 /ex 라는 같은 주소를 여러 메서드가 사용해도 문제가 발생하지 않습니다.
컨트롤러 만들기
우선 새로운 SampleController2 라는 컨트롤러를 만들어줬습니다. MVC 패턴에서 컨트롤러 클래스는 @Controller 어노테이션을 사용해야하는데요. 컨테이너에게 사용자 요청을 처리하는 클래스라는 것을 알려주는 역할을 합니다. @Controller 를 사용한 클래스는 내부적으로 @Component 어노테이션을 갖고 있기 때문에 자동으로 빈으로 등록되어 사용할 수 있게 됩니다. 이후에 컨트롤러 내부에는 최종 경로에 해당하는 메서드를 작성을 하여 사용자의 요청에 맞는 메서드가 실행되게 됩니다.
예제 1
새로 만든 컨트롤러에 /ex 라는 최종 경로를 가진 4개의 메서드를 추가해주었습니다. 같은 주소를 갖지만 메서드는 다른 것을 쓰며 다른 메서드 이름을 가진 ex1 ~ ex4 메서드를 만들었습니다. 아
실제로 사용을 해볼 텐데요. postman 을 사용하여 다양한 메서드를 요청할 수 있습니다. 4가지 메서드를 요청을 해보니까 콘솔 창에 잘 출력되는 것을 확인할 수 있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