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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클래스'와 '객체'
객체지향의 4대 특성(캡상추다)은 '클래스'를 통해서 구현되기 때문에 '클래스'와 '객체'에 대해서 먼저 살펴볼 필요가 있다.
'객체'란 세상에 존재하는 유일 무이한 '사물'을 의미한다.
'클래스'란 세상에 존재하는 사물들을 '분류'할 수 있는 어떠한 개념이다.
'추상화'
'추상화'를 이해할 수 있는 좋은 예시는 '이집트 벽화'이다. 이집트 벽화를 살펴보면, 사람이 그려져 있는데, 측면에서 바라봐야 보이는 사람의 얼굴, 다리 그리고 정면에서 바라봐야 보이는 사람의 눈, 상체로 그려져 있다. 글로써 보면 이상하다고 느껴지는 이집트 벽화는 실제로 보면 위화감이 전혀 들지 않고 오히려 눈에 확 띄는 그림이다.
이처럼 '추상화'는 '구체적인 것'을 분해해서 '관심 영역'에 대한 특성만을 가지고 재조합 하는 것이다.
IT 에서 '추상화'는 Application 경계에 있는 특성만 가지고 '재조합'하는 것을 의미하며, 이것을 '모델링'이라고 한다.
즉, OOP 에서 '추상화'는 '모델링'이다.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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